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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토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Human Settleme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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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준기 |
참여연구자 | 김종학 , 박종일 , 김동한 , 최소림 , 임영태 , 류재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토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Human Settlements |
등록번호 | TRKO201500008204 |
과제고유번호 | 1105008406 |
DB 구축일자 | 2015-07-11 |
키워드 | spatial crash analysis,traffic crashes |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 우리나라 교통사고 현황
○ 안전한 국토를 구현하기 위한 정부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교통사고 사망자는 2003년 7,835명에서 2012년에 5,392명으로 31%가 감소하였으며, 동 기간동안 자동차 등록대수의 증가(1,458만대 →1,887만대)를 감안할 때 교통안전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음
○ 그러나, 이와 같은 성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교통안전 수준은 OECD 국가 중 여전히 하위권에 위치하고 있어, 강력한 교통안전 대책이 필요한 실정임
❏ 연구의 필요성
In this study, it is identified the effects of spatial characteristics on traffic crashes in Seoul with spatial regression models: global spatial regression models and local spatial regression models
This study has important and direct implications for policy. The largest marginal effect to inc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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