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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품목별 농산물 브랜드 자가진단 및 평가모형 개발
A development of self-diagnosis and assessment agrifood brand model on principal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2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RDA)
등록번호 TRKO201500010605
과제고유번호 1395036429
사업명 농업기술경영연구
DB 구축일자 2015-07-11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0605

초록

Ⅳ. 연구개발결과
쌀, 과일, 과채, 채소, 그리고 축산물 브랜드 자가진단 및 평가모형 개발을 위하여 해당 농산물 브랜드에 대해서 각각 소비자 600명과 해당 브랜드 전문가 각각 10명(쌀브랜드 전문가 30명), 그리고 해당 농산물의 브랜드 경영체(사과 103호, 배 96호, 참외 102호, 딸기 100호, 양파 52호, 한우 100호, 양돈 100호 등)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인지도, 품질력, 차별성, 유대감 등 4가지의 브랜드 자산 평가지표 모형을 개발하였다. 이를 기본으로 쌀, 과일, 과채,

Abstract

Agricultural brands have been developed from various regions in order to gain customers’ heart. However, it is currently hard to identify competitive agricultural brands.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help agricultural companies develop appropriate brand strategy through knowing objectively b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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