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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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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립환경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등록번호 | TRKO201500013819 |
과제고유번호 | 1485012705 |
사업명 | 생활환경연구 |
DB 구축일자 | 2015-08-1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3819 |
Ⅰ. 서 론
철도는 배기가스나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 환경 친화적인 교통수단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철로의 복선화, 경전철의 확대·신설 등 철도의 확대 정책 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소음의 측면에서는 철도 주변에 큰 소음을 발생시켜 정온한 환경을 해치는 대표적인 교통 소음원 중 하나로 지속적인 철도 확장을 위해서는 소음에 대한 관리가 필수적이라 하겠다. 철도소음은 철 도 주변에 국한되어 소음이 발생되기 때문에 도로교통소음보다 영향 범위가 작 지만, 화물열차나 고속열차 등에서 발생하는 순간적인 고소음이나,
Railways are a sustainable and climate friendly means of transport. Nonetheless, railways do influence the environment. The most important effect is noise, especially the noise emitted from railways passing through urban area. The impact range of the railway noise is narrow compared to the road tra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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