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자동차부품연구원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립환경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등록번호 | TRKO201500013931 |
과제고유번호 | 1485012771 |
사업명 | 기후대기환경연구 |
DB 구축일자 | 2015-08-1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3931 |
Ⅳ. 연구 결과
1) UN ECE의 WP. 29의 오염 물질 및 에너지 분과 산하의 Heavy Duty Hybrids 워킹 그룹에서 대형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배출가스 시험 방법으로 국제 표준 시뮬레이션 모델을 통해 하이브리드 차량의 WHVC 모드 주행시에 구동되는 엔진 운전점(토크, 엔진회전수)을 도출하고, 이를 엔진동력계 시험의 주행모드로 입력하여 배출가스를 측정하는 HILS 시험 방법과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의 변속기 전단 또는 후단에서 동력계에 설치하여 WHVC 모드 주행을 통해 배출가스를 측정하는 Powertrain 시험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