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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및 스마트 TV 간 연동을 지원하는 증강현실 기반 생활형 3D게임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라일락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7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500014837
과제고유번호 1425080148
사업명 기술혁신개발사업
DB 구축일자 2015-09-26
키워드 스마트폰.스마트 TV.증강현실.생활형 게임.

초록

□ 개발목표:
계 획:
- 스마트 디바이스 증강현실기술을 사용하여 생활 속 브랜드상표를 마커로 활용하는 생활형 증강현실 게임 개발과 이와 연동되는 스마트 TV 게임을 구현한다.
- 게임 컨텐츠 개발을 위한 증강현실 엔진 및 폰-TV연동을 위한 네트워크 프레임웍을 Unity3D상에 활용 가능 하도록 개발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하여 컨텐츠를 구현한다.
실 적:
- 증강현실 기능을 포함하는 스마트폰용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완료(게임명: “이상한 리듬카페”)
- 스마트폰용 게임과 포인트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최종보고서 ... 2
  • 제출문 ... 3
  • 요약서(초록) ... 4
  • 목차 ... 6
  • 1장 개발기술의 개요 ... 7
  • 1절. 개발 개요 ... 7
  • 2절. 관련 기술 현황 ... 10
  • 2장. 개발 목표 및 내용 ... 17
  • 1절. 기술개발 최종목표 ... 17
  • 2절. 세부 개발 내용 및 방법 ... 20
  • 1. 게임의 기획 및 디자인 ... 20
  • 2. 게임 구조 및 서브씬(Sub-Scene) 상세 설계 및 구현 ... 67
  • 3. 증강현실(AR) 마커 인식 관련 개발 ... 123
  • 4. 스마트 TV 용 게임 설계 및 구현 ... 135
  • 5. 휴대폰센서연동 Unity3D 카메라 Control기능개발 ... 145
  • 6. Unity3D 용 Note Editor의 개발 ... 150
  • 7. 게임 서버 및 관련 개발 내용 ... 153
  • 8. 개발결과 및 공인인증시험 ... 166
  • 제3장 성과요약 및 기대 효과 ... 176
  • 제1절 성과요약 및 조기종료 사유 ... 176
  • 제2절 상용화 및 향후 활용 계획 ... 179
  • 끝페이지 ... 186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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