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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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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진서 |
참여연구자 | 김제철 , 이준규 , 심가람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0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500019264 |
과제고유번호 | 1615006099 |
DB 구축일자 | 2015-09-26 |
키워드 | 항공용 바이오연료,온실가스 배출 저감,시뮬레이션 모델,공항 대기질,배출명세Aviation Biofuel,GHG Emission Reduction,Simulation Model,Airport Air Quality,Emission Inventory |
○ 항공용 바이오연료 적용 기술 개발
- 선진국 수준의 항공용 바이오연료 기술 개발을 통한 국내 기술력을 확보하여 항공부문 온실가스 감축 및 이를 통한 국제사회로의 기여 확대
○ 항공 온실가스 산정 및 예측 시스템 개발
- 항공 온실가스 추정 및 저감방안 분석에 요구되는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로 항공부문 온실가스 배출량 최소화에 기여
- 항공분야 국내외 온실가스 배출규제에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저감 잠재량 및 국가 감축이행계획 수립을 위한 온실가스 저감효과 분석시스템 개발 및 활용방안 제시
○ 에코플라이트
II. Research and development objective
○ Preparing for future climate change and depletion of resources by reducing greenhouse gas emissions in the aviation industry and leading government· corporation․airline based green growth by establishing green aviation strategy and developing initiati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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