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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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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호용 |
참여연구자 | 박기준 , 창상훈 , 정종덕 , 이찬우 , 김민수 , 홍희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6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500019409 |
과제고유번호 | 1615007551 |
DB 구축일자 | 2015-10-31 |
Ⅳ. 연구개발결과의 기대효과
① 통근형 광역철도 서비스 제공으로 도시-도시간 교통 체증 완화 및 수도권 경제 활성화와 선로 용량 증대로 광역철도 수송효율 증대 및 대국민 서비스 질 향상.
② 전동차의 수송량 증대로 혼잡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수송집 중 시간대의 혼잡을 최소화하여 쾌적한 환경 조성과 광역철도 수요 중대로, 도로 중심에서 철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광역대중교통체계 수립.
③ 광역철도 2층 전동객차 핵심기술 확보를 통해, 국내 광역철도용 2층 열차 제작·운영 가능으로 선진기술을 선도하고 해외 광역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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