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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경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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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3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3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500019480 |
과제고유번호 | 1615006749 |
사업명 | 교통물류연구 |
DB 구축일자 | 2016-03-19 |
키워드 | 탄소흡수.컨테이너 재배.도로식재설계.도로식재공사.수목유지관리.Carbon Uptake.Container Cultivation.Planting Design.Planting Construction.Plant Management. |
◦ 수목은 광합성을 통하여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대기 중 탄소의 저감에 효과가 있음
◦ 수목의 탄소저장량 및 탄소흡수량을 고려하여 탄소 흡수·저장력이 높은 수종 식재를 통해 도로로부터 발생하는 탄소를 효과적으로 저감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함
◦ 도로변의 수목의 조기 활착을 위하여 컨테이너에서 재배된 수목의 탄소흡수율을 산정하며, 광화학적 반응을 측정하여 탄소저감효과를 검증함
◦ 컨테이너에서 재배된 수목이 노지에서 재배된 동종 수목보다 조기 활착율이 높고 탄소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성⦁절토로 이루어진
Increasing of traffic volume discharges toxic substance, and it causes air pollution. Enlargement of street tree planting area is the proper and effective solution to reduce carbon dioxide. This solution bases on the ability of carbon storage and uptake by tree metabolism. The purposes of this res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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