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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도로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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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3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4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500019485 |
DB 구축일자 | 2016-03-19 |
키워드 | 유기계 첨가제.흙포장.산업부산물.습식흙포장.탄소저감.Organic Agent.Soil Pavement.Industrial by-products.Wet mixing soil pavement.Carbon reduction. |
◦ 목표 일축압축강도(2MPa)를 만족, 탄소배출량 20% 이상 저감 가능 및 경제성을 갖춘 유기계열 첨가재료 개발
◦ 산업부산물을 이용한 습식 흙포장용 무기계 바인더 재료 개발
◦ 탄소저감형 흙포장 재료의 성능(압축강도, 인장강도, 동결융해특성, 환경특성)검증을 통한 신뢰성 확보
◦ 포장가속시험을 통한 탄소저감형 흙포장 공용성능 평가
◦ 현장시험시공(경기도 연천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SOC실증연구센터, 경상북도 경산시 경일대학교)을 통한 현장 적용성 평가 및 장기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 탄소저감형 흙포장의
Ⅲ. Contents and Results of Research Project
The major research contents for carbon-reduction soil pavement technology development are as follows.
○ Domestic and foreign patents and soil pavement Application Analysis
○ To develop the binder material for the carbon-reduction soil pav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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