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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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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형석 |
참여연구자 | 김창현 , 하창완 , 임재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1600001695 |
과제고유번호 | 1711034604 |
DB 구축일자 | 2016-05-14 |
키워드 | 초고속,자기부상열차,분산식 부상제어,분산식 추진제어,개발기획Super-speed,Maglev train,Di-centralized levitation control,Di-centralized propulsion control,Development planning |
ㅇ 초고속 자시부상 고유 차량시스템 개발기획
-초고속(400km/h~) 자기부상열차 수요 조사
-초고속 자기부상열차 시스템 요구사항
-특허 조사
-후보 개념 도출
-고유 개념 선정:분산식 부상/추진제어
-핵심기술 분류
-기술개발 로드맵 작성
ㅇ 대형, 융합과제화 대응
-2015년 창의형 융합연구사업 제안
-기계연 기술로드맵 지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과제화 대응
ㅇ 대외협력 네트워크 구축
-중국, 일본, 미국, 브리질 인맥 형성
ㅇ ECOBEE 부상시스템
The super-speed maglev vehicle development planning is the goal of this study. The findings and suggestions are summarized as following.
-need for super-speed, higher than 400km/h, ground transportation system still exists
-system requirements established aiming at economically viable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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