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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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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대상 |
참여연구자 | 황성호 , 김웅진 , 김만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600002125 |
과제고유번호 | 1711033406 |
DB 구축일자 | 2016-05-28 |
Ⅳ. 연구개발결과
과제 관련 주요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ㅇ 성과지표
1. 기존 교대 접속부 구조 개선 및 보강노반 적용 연구
ㅇ 당해연도 목표(’15)
철도보강노반이 적용된 교대 및 접속부 구조 검토 및 설계
ㅇ 당해연도 실적
∙ 날개벽을 개선한 교대 벽체 설계
∙ 수치해석을 통한 교대 접속부 해석
∙ 교대부 적용 보강노반 설계 및 시험시공(의왕시험동 실대형 교대 접속부설계 및 시공, 철도종합시험선로 교대접속부 설계 반영)
ㅇ 성과지표
2. 교대 적용 보강 노반
Ⅳ. Research Results
1) Suggest new types of AETS - RAR(Reinforced Abutment for Railways)
2) Construct 3.2m high, 6.0m wide, 3.0m long full scale AETS to evaluate performance
3) Design transition zone at Osong test track
4) Determine connection specifications between abutment and transi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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