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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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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6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03786 |
과제고유번호 | 1615002380 |
사업명 | 미래철도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6-07-09 |
키워드 | 고속철도.운행선.자갈궤도.총수명주기비용.궤도틀림.High speed railway.Service line.Ballasted Track.Life cycle cost.Track irregularity. |
- 본 연구는 고속철도 또는 고속화 간선철도에서 궤도구조의 유지보수 저감을 위해 운행선에서 선로를 차단하지 않고 야간 차단시간을 이용하여 자갈궤도의 구조를 개량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해 고속철도 환경과 하중조건에 맞는 궤도구조 개량을 위해 궤광구조 개량 및 콘크리트궤도화 공법의 개발을 추진
- 본 사업의 추진에 있어 기존 기술의 체계적인 장단점 분석(VE 평가)을 통해 공정최적화 및 시공장비 개발, 고속철도 하중에 대한 구조적 보완방안 등 요소 기술을 도출하였으며, 최단 시간 내에 기술을 보완하고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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