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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화 도로표지 기술개발 및 실용화
Development and commercialization of light weight road sig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12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600004189
DB 구축일자 2016-08-06
키워드 경량화 도로표지.유공형 표지판.풍하중 저감.단면적 감소효과.Light weight road sign.Porous road sign plate.Reduction of wind load.Reduction of cross section.

초록

전 세계적으로 이상기후의 발생률이 급증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재해 발생 건 수 및 피해액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이상기후 현상 발생률이 급격히 높아졌으며, 돌풍 및 태풍 등의 재해로 인하여 건축물과 도로시설물은 큰 풍해를 입고 있다. 이 중 도로표지는 태풍 볼라벤과 산바(2012)로 인해 구조물의 손상과 2차적 피해가 발생하였다. 편지식 도로표지의 경우, 풍하중에 의한 단면력은 전체 단면력의 최대 96%를 차지하고 있다. 이와 같이 풍하중에 지배적인 영향을 받는 도로표지는 인명피해, 교통마비, 인근구조물의 피

Abstract

As the incidence of abnormal climate has been increasing rapidly, the disaster and the damages have increased significantly. Recently, abnormal weather has been dramatically increased in Korea, buildings and facilities were damaged from a disaster such as hurricane and blast. Road sign is affected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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