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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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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9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600009572 |
과제고유번호 | 1345227278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6-10-0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9572 |
본 연구의 목표는 인-휠 모터를 사용하는 차세대 전기자동차의 통합형 결함진단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차세대 전기자동차는 제어 공학 관점에서 봤을 때 구동기의 수가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기존의 모든 제어 전략의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그만큼 구동기 및 센서 시스템, 전기시스템의 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결함의 가능성 또한 증가할 뿐만 아니라 기존의 결함 진단 방법을 적용하기가 힘든 어려움이 있다. 또한, 전기자동차와 같이 운전자가 항상 시스템에 탑승한 시스템의 경우, 결함이 발생하더라도 항상 안정성이 확보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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