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5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395 |
과제고유번호 | 1345200546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15-05-3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4395 |
○ 단일 윤축의 동역학 모델과 차축 작용하중을 이용한 새로운 탈선계수 이론 개발
- 차축하중, 윤축의 자이로 효과, 횡가속도를 고려한 Wheel-climb(Climb-up, Rollover-C, Climb/roll-over)과 Wheel-lift(Slip-up, Rollover-L, Slip/roll-over)의 탈선이론식과 탈선계수 도출
- 그 결과, Nadal 등 기존 탈선이론에서 고려할 수 없는 궤간, 차륜반경, 좌우윤중증감, 축상베어링위치 등 탈선에 영향을 미치는 윤축의 기계적 인자들을 고려하여 탈선현상 분석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