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학기제 운영 개선 방안 연구: 일반학기와의 연계를 중심으로
A study on improvement measures for the Free semester program: Based on the linkage between free semester and regular semester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12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등록번호 TRKO201600011284
과제고유번호 1105009940
사업명 한국교육개발원
DB 구축일자 2016-11-19
키워드 자유학기제.일반학기.연계.구성원의 협력성.교육과정의 통합성.지역사회 기반의 지역성.평가의 혁신성.Free semester program.General semester.Linkage.Cooperation among school members.curriculum integration.local community based.innovative evaluation.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11284

초록

본 연구는 자유학기제의 운영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자유학기와 일반학기의 연계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였다. 기존의 자유학기제 관련 연구는 자유학기 한 학기만을 제한적으로 다루며 자유학기와 다른 학기의 연결과 적용에는 관심을 두지 않았기 때문에 본 연구는 선행연구와 차별성을 보인다. 자유학기가 성공적으로 정착되고 학교 전반의 변화를 이뤄내기 위해서는 자유학기뿐만 아니라 다른 학기와의 연계가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기존 선행 연구들은 연구의 범위와 초점을 확장하지 못하였다. 자유학기제의 운영이 성공적으로 되기 위해서는 자유학기가 고립

Abstract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establish measures for further improving Free-semester program operation by focusing on the linkage between free semester and general semester. This research has its meaning of importance since existing studies on the free semester program limitedly focused on inve

표/그림 (59)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