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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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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7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1600011316 |
과제고유번호 | 1105009957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 |
DB 구축일자 | 2016-11-19 |
본 연구는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혁신의 방향을 탐색하고 새로운 발전 방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 창의성 및 핵심역량의 개념을 분석하였으며, 결과를 바탕으로 비인지 역량 강화를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또한 KEDI 국제포럼을 바탕으로 비인지 역량 강화를 위한 국제사회의 동향을 분석하였으며, 2015 세계교육포럼의 갖는 의의와 함께 한국의 인성과 창의성을 두루 갖춘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혁신의 방안을 제안하였다.
본 연구에서 수행된 내용의 결과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제 II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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