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토해양부 Ministry of Land, Transport and Maritime Affairs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1478 |
DB 구축일자 | 2016-11-26 |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 2008년의 미국발 금융위기, 2011년 유럽의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국가간 교역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 Drewry(2011)에 따르면 세계 컨테이너 물동량은 ’11년 5억8천만TEU에서 ’15년 33% 증가한 7억8천만TEU로 예측(연평균 8% 증가)
□ 이러한 여건 하에도 글로벌 물류의 지속성장, 과거 미주에서 유럽으로, 이제는 물류의 중심축이 유럽에서 아시아로 이동하고 있는 상황임
○ 2011년 세계 컨테이너 물동량 중 아시아의 점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