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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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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023 |
DB 구축일자 | 2016-11-26 |
4. 결론
○ BRT 투자평가 방법과 관련한 연구결과
● 기본적인 투자평가 방법은 교통시설 투자평가지침의 기본틀을 유지함
● 수요추정을 위한 수단분담은 개별 사업마다 적절한 수단분담모형을 구축해야 하나, 별도 구축이 어려운 경우 본 연구의 제시를 따르도록 함
● 편익산정시 환승시간절감편익을 산정토록 제시하였고, 추가적으로 대기오염물질에 대한 원단위를 재산정하여 BRT뿐이 아니라 모든 교통시설의 투자평가시 적용토록 확대 제시하였음
● BRT설계지침에 따라 구분된 항목별로 비용을 추정, 제시하였으며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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