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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선도로 용량증대를 위한 교차로 개선방안 연구(1차년도)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3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600012145
DB 구축일자 2016-11-26

초록

제1장 서 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간선도로에서 평면교차로는 도로용량 저하의 구조적 1원인으로, 열약한 기하구조 및 비효울적 교차로 운영으로 교통 지·정체와 온실가스 배출량을 가중시키는 도로의 병목지점이다.간선도로의 용량은 신호들 밀도와 교차로에 용량에 지배를 받으며, 교차로 용량은 신호운영조건, 유효 녹색시간비(g/C)에 크게 좌우된다. <그림 1.1>에서는 유효 녹색간비에 따른 용량감소 정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다중 현시로 운영하는 교차로의 용량은 구간 용량보다 상당히 낮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교차로 부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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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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