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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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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150 |
DB 구축일자 | 2016-11-26 |
제1장 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간선도로에서 평면교차로는 도로용량 저하의 구조적 1원인으로, 열약한 기하구조 및 비효울적 교차로 운영으로 교통 지·정체와 온실가스 배출량을 가중시키는 도로의 병목지점이다.간선도로의 용량은 신호들 밀도와 교차로에 용량에 지배를 받으며, 교차로 용량은 신호운영조건, 유효 녹색시간비(g/C)에 크게 좌우된다. <그림 1.1>에서는 유효 녹색간비에 따른 용량감소 정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다중 현시로 운영하는 교차로의 용량은 구간 용량보다 상당히 낮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교차로 부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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