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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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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11 |
DB 구축일자 | 2016-12-03 |
서 론 Ⅰ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고등교육이 국가나 개인의 성공에 대한 결정 요인으로 작용하는 영향이 증대되면서 고등교육에 대한 국가 및 개인 차원의 투자가 엄청난 규모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 수십년 간 고등교육 기관과 대학생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고등교육 부문의
세계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고등교육의 질과 적합성에 주목해야 한다는 인식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인적자원개발의 중요성과 고등교육에 투입되는 공공 및 민간 비용의 급증, 그리고 고등교육에 대한 경제계의 요구 등을 고려할 때 정책 담당자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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