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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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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12 |
주관부처 | 교육인적자원부 Ministry of Education & Human Resources Developmen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교육인적자원부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12 |
DB 구축일자 | 2016-12-03 |
본 연구는 한국 사회 소득 분배 구조와 계층 구조의 변화에 따라 교육에서의 계층 대물림 현상이 강화되고 있는 경향에 대응하여 새 정부가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할 교육복지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주요 정책 영역별
추진 과제를 개발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이 연구에서는 교육복지의 개념을 “적어도 한 사회에서 설정하고 있는
교육에서의 최소 기준에 모든 국민이 도달할 수 있고, 나아가 모든 국민이
처한 위치에도 불구하고 각자 필요한 교육을 받아 그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상태(state)혹은 이를 보장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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