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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Vocational Education & Train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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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8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62 |
과제고유번호 | 1345143573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인문사회계-교육인재) |
DB 구축일자 | 2016-12-03 |
이 연구는 장애학생을 위해 진로·직업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는 단독 특수학교로서 고등학교와 전공과로 구성된 단독 특수학교 또는 전공과로만 구성된 단독 특수학교의 설립이 가능한지 법적 근거를 검토하고, 구체적인 설립·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수행되었다.
특수교육 교사 대상 설문조사 결과,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중점 단독 특수학교로
는 고등학교와 전공과로 구성된 단독 특수학교의 설립을 가장 선호하였다. 또한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기초하여 유치원·초·중·고교는 각각 단독 특수학교로
설립이 가능하며, 고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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