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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창원대학교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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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대영 |
참여연구자 | 박희찬 , 김자경 , 민천식 , 황순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1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0875 |
DB 구축일자 | 2019-06-22 |
□ 연구 결과
- 현 용어사전에 수록 된 용어에 조사 분류코드를 부여하여 용어사전에 수록될 용어의 범주화 할 수 있는 분석틀을 마련하였음. 즉,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 교육법, 무시험자격 검증 기본이수과목 기준으로 분류를 1차적으로 한 후 코 드를 부여하고, 중요도에 따라 4단계를 분류하였음
- 특수교육학 용어사전의 1,135개의 용어의 개정필요도를 분석하여 3.0 기준에 1.75이상 되는 235개 용어를 선별함
- 미분류된 126개 단어에 대해서는 장애영역별 분류 작업을 재 실시하여, 42개 용어는 장애영역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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