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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순천향대학교 SoonChunH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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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670 |
과제고유번호 | 1345212738 |
사업명 | 인문사회기초연구 |
DB 구축일자 | 2015-05-30 |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지적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은 자립생활에 필요한 기능적 기술을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현재 생활에서뿐만 아니라 앞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성인생활에서 최대한으로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교육의 중요한 목표와 내용이 되어야 한다. 만약 지적장애학생들이 현재와 미래의 생활에 필요한 생활중심의 교육을 받지 못한다면, 그들은 교육은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성인이 되어서도 의존적이고 보호받는 생활을 계속할 수밖에 없다.
예를 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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