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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장애학생들을 위한 진로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순천향대학교
SoonChunHyang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4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500004670
과제고유번호 1345212738
사업명 인문사회기초연구
DB 구축일자 2015-05-30

초록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지적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은 자립생활에 필요한 기능적 기술을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현재 생활에서뿐만 아니라 앞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성인생활에서 최대한으로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교육의 중요한 목표와 내용이 되어야 한다. 만약 지적장애학생들이 현재와 미래의 생활에 필요한 생활중심의 교육을 받지 못한다면, 그들은 교육은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성인이 되어서도 의존적이고 보호받는 생활을 계속할 수밖에 없다.
예를 들면

목차 Contents

  • 2012년 선정 중견연구자지원사업 결과보고서 ... 1
  • 차례 ... 2
  • Ⅰ. 연구목적 및 방법 ... 3
  •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 3
  • 2. 당초 연구 내용, 범위 및 방법 ... 7
  • Ⅱ.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9
  • 1. 1차년도 연구 수행 내용 및 결과 ... 9
  • 2. 2차년도 연구 수행 내용 및 결과 ... 15
  • Ⅲ. 연구결과 활용계획 ... 17
  • 1. 연구결과 활용계획 ... 17
  • 2. 연구성과 ... 18
  • Ⅳ. 참고문헌 ... 19
  • ■ 부록 1: 직업관련 진로교육프로그램의 선행 실험연구 문헌분석 ... 22
  • ■ 부록 2: 주요 선행 진로교육프로그램을 분석한 문헌연구 ... 37
  • ■ 부록 3: 개발된 진로교육프로그램 지도안의 예 ... 64
  • ■ 부록 4: 2차년도 조사연구의 교사 검토의견서 예 ... 74
  • ■ 부록 5: 2차년도 현장실험연구의 학술논문 내용 ... 78
  • 끝페이지 ... 84

표/그림 (18)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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