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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Vocational Education & Train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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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6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83 |
DB 구축일자 | 2016-12-03 |
1. 요약
본 연구는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학교 현장의 보다 정확한 이해와 효율적 적용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에서 중학교「진로와 직업」해설의 체제 및 연구·개발하는 데 주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에서 본 연구는 2009년 개정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변화의 특징과 장점, 고려 사항들을 학교 교육 현장의 맥락에서 면밀히 검토하고 보완함으로써 교육과정의 적합성을 제고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첫째, 학교 교육과정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과정 해설이 갖추어야 할 요건, 즉 역할과 기능을 구명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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