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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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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0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95 |
DB 구축일자 | 2016-12-03 |
창의·인성 교육 강화의 교육 방향에 따라 평가 분야에서도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신장하고 바른 인성과 도덕적 판단력을 기르기에 적합한 평가
방식으로 전환, 개선하고자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정책적
시도로 시행된 본 연구에서는 학교교육에서 창의력 개발과 인성 함양 교육을
제고하기 위한 수행평가의 방향을 설정하고 이러한 시행이 활성화되도록 교육,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구안, 제시하고자 한다.
연구에서는 먼저 창의력 및 인성 교육의 개념을 알아보고, 창의력 및 인성 교육에 관한 학교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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