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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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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748 |
DB 구축일자 | 2016-12-03 |
미래 사회의 변화는 미래 교육의 변화를 요청하며, 이러한 미래 교육의 변화 요청을 과학과 교육과정에도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필요가 있다. 이에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과학교육의 변화 요청을 핵심역량 기반 과학과 교육과정 구상을 통해 반영하는 방안을 탐색하였다. 즉,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대한 실태 진단 및 미래 교육의 변화 방향에 비추어 미래 사회 대비 과학과 교육과정 설계 방안을 탐색하였다. 본 연구의 내용을 살펴보면, 첫째, 향후 우리나라 과학과 교육과정에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해 국외 주요 선진국의 핵심역량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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