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021 |
DB 구축일자 | 2016-12-17 |
I. 연구의 개요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04년 이후 화물자동차 운송사업에 대한 허가제ㆍ상시수급조절제(공급기준제도)의 시행으로 화물자동차 운송시장에서의 수급 불균형은 완화되어 왔으나,
○ 시장자율운임제를 기반으로 하는 현행 화물자동차운임은 경유가 급등 등 원가상승요인으로 인상이 이루어지더라도 최종 화물차주에까지 적절하게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어 왔음
○ 대안으로 정부는 화물운송시장의 적정운임 형성을 위한 표준운임제도를 제도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음
○ 그러나 표준운임제는 화물자동차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