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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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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119 |
DB 구축일자 | 2016-12-17 |
제1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04년 이후 화물자동차 운송사업에 대한 허가제 및 상시 수급조절제(공급기준제도)의 시행으로 화물자동차 운송시장에서의 수급 불균형은 점차 완화되어 왔으나,
○ 시장자율운임제를 기반으로 하는 현행 화물자동차운임은 경유가 급등 등 원가 상승요인으로 인상이 이루어지더라도 최종 화물차주에까지 적절하게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어 왔음
-이러한 화물운송시장의 낮은 차주운임은 ‘08년 6월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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