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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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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186 |
DB 구축일자 | 2016-12-17 |
<연구 필요성>
ㅇ 유가보조금 지급 기준이 되는 톤급별 월평균 유류소모량은 증가 추세이나 '05.7월 이후 지급한도 조정이 없어 변경 검토 필요
* ’03년 1,081ℓ→’06년 1,325ℓ→’09년 1,466ℓ로 36% 증가
ㅇ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적발 건수* 증가에 따라 보조금 지급의 투명성을 제고 할 수 있는 대책 필요
<연구내용>
ㅇ 화물자동차 운송시장의 현황 및 진단
ㅇ 유가보조금 제도 운영실태 분석
ㅇ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지급한도 적정성 검토
ㅇ 유가보조금 투명성 확보
<연구 필요성>
ㅇ 유가보조금 지급 기준이 되는 톤급별 월평균 유류소모량은 증가 추세이나 '05.7월 이후 지급한도 조정이 없어 변경 검토 필요
* ’03년 1,081ℓ→’06년 1,325ℓ→’09년 1,466ℓ로 36% 증가
ㅇ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적발 건수* 증가에 따라 보조금 지급의 투명성을 제고 할 수 있는 대책 필요
<연구내용>
ㅇ 화물자동차 운송시장의 현황 및 진단
ㅇ 유가보조금 제도 운영실태 분석
ㅇ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지급한도 적정성 검토
ㅇ 유가보조금 투명성 확보 방안 검토
<연구결과 활용방안>
ㅇ 물류환경 변화, 수급자 간 형평성 등을 고려한 지급한도 적정성 확보방안 마련
ㅇ 유가보조금 지급 투명성 제고 등을 위한 정책 추진방안 마련
(출처 : prism 홈페이지)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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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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