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242 |
DB 구축일자 | 2016-12-17 |
제1장 서론
제1절 과업의 배경 및 목적
1. 과업의 배경 및 필요성
○ 최근 택시연료로 사용되고 있는 LPG 가격의 상승으로 택시업계의 경영수지 악화
- 택시의 주 연료인 LPG는 국내 몇 개 업체가 과점공급 하고 있어 경쟁을 통한 가격 안정이 어려운 실정임. 실제로 ’09.6월 택시요금 인상 이후 ’13.6까지 LPG 가격은 51.4% 상승(‘09.6 기준 756.77원/ℓ에서 ’12.6 기준 1,146.18원/ℓ으로 상승)하여 택시 운행 시 연료비 부담이 증가되었음
· LPG 공급은 수입 3개사(E1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