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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행정연구원 Korea Institute of Public Administr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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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253 |
DB 구축일자 | 2016-12-17 |
I.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 정부 3.0시대와 소통
○ 정부 3.0시대는 개방ㆍ공유 및 협업ㆍ소통을 통해 투명하고, 유능한 정부 및 국민중심의 대민서비스를 지향
○ 이에 따라 정부 3.0시대에 적합한 국토 및 교통 민원서비스 제공 필요성이 제기
○ 국민과의 소통 및 협력을 위해서는 국토 및 교통 민원서비스의 개선이 필요
□ 국토교통 민원서비스 현황
○ 국토교통부의 경우 민원업무가 급증하고 있는 반면 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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