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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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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등록번호 | TRKO201600015958 |
과제고유번호 | 1345229950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6-12-17 |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학생들과 교원들이 다양한 교육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사고가 학교안과 밖에서 수시로 발생하고 있다. 최근에는 학교가 계급사회로 간주될 정도로 학기 초에 학생들 사이에 서열이 정해지면서 이러한 서열에 기초하여 학생들 사이에 국민적 분노를 살 정도의 학교폭력이 행해지고 있다. 이러한 학교폭력으로 인하여 그 피해자들이 자살을 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러한 학교폭력은 군대에서의 폭력으로 까지 이어지는 불행의 악순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최근에 창의체험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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