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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젠더법학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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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명선 |
참여연구자 | 한지영 , 김민경 , 조연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0 |
주관부처 | 여성가족부 |
사업 관리 기관 | 여성가족부 |
등록번호 | TRKO201600016135 |
DB 구축일자 | 2016-12-17 |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학부모의 학교참여활동은 학교교육의 내용이나 운영 지원, 자문 등 학교의 중요한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고, 이는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공동체로서의 협력이 요구됨.
○ 「교육기본법」제5조에 따르면 학부모가 교직원, 학생, 지역 주민과 함께 학교운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음. 같은 법 제13조에서도 학부모는 자녀가 바른 이성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교육할 권리와 책임을 가지고 있으며, 자녀교육에 관해 학교에 의견을 제시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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