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자동차부품연구원 |
---|---|
연구책임자 | 이춘범 |
참여연구자 | 장지열 , 김덕진 , 박병섭 , 최경덕 , 박영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7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600018155 |
과제고유번호 | 1415135198 |
사업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시리즈형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통합제어.운전전략.차량시뮬레이션.연비.배출가스. |
최종목표
1단계 EURO-VI 배기가스규제를 만족하는 청정연료(CNG) 엔진을 적용한 패러렐 및 시리즈 하이브리드 버스와 2단계 고효율 디젤엔진을 적용한 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스의 통합제어 핵심기술을 개발하여 기존 동급버스 대비 연비를 30%이상 향상시키고, CO2를 23%이상 저감시킨 친환경 하이브리드 시내버스 원천기술을 개발함
개발내용 및 결과
■ 1세부(자일대우버스)
○ 시리즈 PHEV 시내버스 개발
o PHEV 차량의 선진제품 벤치마킹을 통한 개발 목표 선정
o 시내버스 노선 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