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양성일 |
참여연구자 | 정철 , 노태윤 , 김유환 , 이지형 , 이상광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등록번호 | TRKO201700000060 |
과제고유번호 | 1375026337 |
사업명 | 문화기술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7-09-2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060 |
1. 연구개발의 개요
○ 모바일 온라인 게임 서비스에서 발생되는 로그 데이터를 이용하여,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 수익성 제고에 최적화된 운영 시나리오를 추천하는 운영지원 자동화 플랫폼 기술 개발
- 게임 내 발생하는 행위 데이터 기반 게이머 행동 모델 구축으로 사용자 선호도/경향 분석
- 게이머들의 플레이로 누적되는 로그 데이터를 활용하여, 게임수명 연장과 고수익 콘텐츠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최적화된 운영 시나리오를 생성
- 다양한 게임 내 행동 결과를 학습하여, 수익성 제고 목적으로 시도되는 운영 시나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