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김길동 |
참여연구자 | 류준형 , 정신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700000373 |
과제고유번호 | 1711047930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추진시스템.고효율/경량화.전력인버터.파워 스택.Propulsion System.1C2M.High efficiency/Lightweight.Power Inverter.Power Stack.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373 |
본 보고서는 "1C2M 추진제어시스템 Power Stack 개발" 과제의 최종보고서로 기존 광주 도시철도공사 1호선 차량 1C4M 방식의 추진제어장치 BOX내에 1C2M 추진제어장치 2식을 탑재하기 위한 스택 설계, 시작품 제작 및 성능시험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음.
○ 광주도시철도공사 1호선 차량의 추진제어장치 분석
○ IGBT 용량 계산, 소자 선택 및 스택 설계
○ 소자 탑재를 위한 기구 인터페이스 검토
○ 시뮬레이션을 통한 스택 열해석 분석
○ 기존 BOX 구성품과의 인터페이스 검토
○ 스택
IV. Results
1. Design of 1C2M Power Stack
◦ Basic design of 1C2M Power Stack and examination of mechanical interface between electric equipments
◦ Thermal analysis evaluation of designed prototype with computer simulation tools
2. Prototype manufacture and reliability test
◦ Developm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