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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자동차부문 연료소비율 시험시스템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교통안전공단
연구책임자 이현우
참여연구자 서영호 , 김기호 , 박심수 , 민경덕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1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연구관리전문기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등록번호 TRKO201700000906
과제고유번호 1615007539
사업명 교통물류연구
DB 구축일자 2017-09-20
키워드 연비.길들이기.주행저항.상관성시험.공동고시.Fuel Efficiency.Break-in.Road Load.Correlation Test.Joint administrative rule.

초록

○ 자동차 길들이기 표준 모드(안) 개발
- 자동차 길들이기 관련 국내외 규정 동향분석
- 자동차 길들이기 관련 주요 인자를 파악하고 주요 인자별 효과를 분석
- 자동차 길들이기 표준모드 운전계획(안) 도출
○ 자동차 주행저항 표준 측정방법(안) 개발
- 자동차 주행저항 시험 및 측정방법 관련 국내외 동향분석
- 시험자동차 점검 및 주행저항 측정장비 설치 표준절차 등 마련
- 주행저항 시험조건 및 측정 방식에 따른 영향 분석을 통한 주행저항 편차 계산 방법 및 적정 허용오차를 도출
- 주행

Abstract

Results
1. Development of break-in standard test mode(plan)
- Select the break-in vehicle and set-up key factor(test site, test mode, accumulated mileage, etc.) and perform the break-in test
- Measure the vehicle loss on a chassis dynamometer in 2 ways to analyze the effects of key factors<

목차 Contents

  • 표지 ... 1제 출 문 ... 2보고서요약서 ... 3요약문 ... 4SUMMARY ... 6목차 ... 8표목차 ... 9그림목차 ... 12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8 제 1 절 연구개발 목적 ... 18 제 2 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 18 제 3 절 연구개발 범위 ... 19제2장. 국내외 기술 개발 현황 ... 21 제 1 절 연구 동향 분석 ... 21 제 2 절 기술 특허 동향 분석 ... 74제3장. 연구 수행 내용 및 성과 ... 77 제 1 절 자동차 길들이기 표준모드(안) 개발 ... 77 제 2 절 자동차 주행저항 표준 측정방법(안) 및 주행저항 통합 프로그램 개발 ... 88 제 3 절 국내 연비 시험기관간 상관성 관리방안 연구 ... 115 제 4 절 자동차 연비 공동고시 개정(안) 도출 ... 174 제 5 절 사회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 181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189 제 1 절 목표 달성도 ... 189 제 2 절 관련 분야 기여도 ... 190제5장. 연구개발성과의 활용계획 ... 191제6장. 연구 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기술 정보 ... 192 제 1 절 미국의 기술정보 ... 192 제 2 절 UNECE ... 195제7장. 연구개발성과의 보안등급 ... 199제8장.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시설·장비 현황 ... 200제9장. 연구개발과제 수행에 따른 연구실 등의 안전 조치 이행 실적 ... 201제10장. 연구개발과제의 대표적 연구 실적 ... 202제11장. 참고 문헌 ... 203끝페이지 ... 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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