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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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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문학룡 |
참여연구자 | 안덕순 , 김일호 , 김광수 , 엄병식 , 김용주 , 노재면 , 정준화 , 문재필 , 이석기 , 김이태 , 윤영한 , 김기수 , 한상종 , 김성연 , 이재엽 , 강원평 , 김솔람 , 진민수 , 박원일 , 김수호 , 김민지 , 무하마드 사자드 , 압둘 아지즈 , 테킬 안디넷 , 엠디 새퍼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700000976 |
과제고유번호 | 1711045653 |
사업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도로 소음 저감.전자식 소음 저감.기능형 방음벽.분진 제거.도로 소음 예측.Noise reduction.electronic.noise simulator.soundproofing.road traffic nois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976 |
IV. 연구의 내용 및 결과
교통정온화를 위한 소음 및 분진 저감 기술 분야의 핵심 기술은 도로소음 모델 및 평가기술, 능동형 소음 저감 기술, 기능형 방음벽, 분진 제거 기술이 있다. 이에 총괄 세부 과제는 도로의 환경 개선을 위한 소음과 분진저감 기술 개발로 정하고, 각 네 가지의 세세부 과제로 나누어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과제의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초기단계에 해당하며, 기초 연구를 통해 핵심 기술을 확보하여 시작품 제작을 수행하였다. 또한 현장 적용 실험을 통해 기술 검증 및 보완 제작하였다.
연구의 가치
IV. Contents and Result
The value-oriented research performance index of the study was set to a sum of impact factor (IF) in SCI (E), the number of site applied cases, reports of application effect in public projects, and royalties. All indexes other than the sum of IF exceeded the goal. Techni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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