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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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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10908 |
DB 구축일자 | 2015-07-18 |
키워드 | 축광.노면표시 식별기술.적외선.내구성.phosphorescent.road marking identification technology.infrared rays.durability. |
야간 무조명 구간 도로는 전방의 시거 제약으로 인해 매우 위험한 주행환경을 지니고 있다. 이에 야간의 도로 시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법들이 적용되고 있으나 경제적, 기술적 한계가 존재하여 불안전 요인이 상존한다. 도로 시인성 향상을 위한 기술적 향상 및 시설적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왔으나 `80년 이후 최근까지 야간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전체 사고발생건수의 약 50%를 지속적으로 점유하고 있음을 감안하면, 현 야간 시인성 증진 시스템의 성능적 한계가 근본적 원인으로 사료된다
Roads with no light at night have very dangerous driving environments due to the limitation on the distance of vision to the front. Therefore, various techniques are being applied in order to improve the road visibility at night, but unsafe factors still exist due to the existence of economic and 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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