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이진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2054 |
DB 구축일자 | 2018-02-10 |
키워드 | 철도교량 동특성.포장궤도.지지강성설계.배수시스템.궤도틀림.차량-궤도 상호작용.궤도유지관리.자동 모니터링.전차선로.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054 |
본 연구는 여객전용선로인 경부고속철도를 포함하여 화물과 여객이 혼용되어 운영되고 있는 기존철도 토목시설물의 궤도틀림, 철도교량의 내진보강, 노반 취약구간 유지보수 기술을 실험적 및 이론적인 방법으로 접근하여 선로구축물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철도시설물 검측자동화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철도구조물 분야의 모니터링 및 분석 기술의 선진화를 달성하기 위함이다.
(출처 : 서지정보)
This paper aims to advance monitoring and analyzing techniques of railway structure by enhancing the performance of railway fixture and building an automated railway facility testing system after covering 1) track irregularity of existing railway civil facilities in which both cargo and passenger 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