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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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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성규 |
참여연구자 | 문대섭 , 노학래 , 엄진기 , 이준 , 박진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2079 |
DB 구축일자 | 2017-11-04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079 |
제 Ⅰ 장 서론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철도 선진국에서는 철도 인프라의 무한정 확대가 어렵다는 상황 인식하에서 비용절감, 효율성 향상 등과 같은 효율적인 철도 인프라 투자 및 운영 정책 개발을 매우 중요한 분야로 인식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국가 교통망 구축과 관련된 연구는 먼저 교통체계 효율화법 제 3조에 의거하여 국가기간교통망계획(2000년~2019년)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구가기간교통망계획은 20년을 단위로 국가종합교통체계의 효율적인 구축방향을 제시하는 국가계획으로서 간선도로, 간선철도, 공항,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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