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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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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권용장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1700002455 |
과제고유번호 | 1615002219 |
사업명 | 교통체계효율화 |
DB 구축일자 | 2018-02-1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455 |
제1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물류기능 중 포장은 생산의 끝이자 유통의 시작으로 수송, 보관, 운반·하역 등의 매개체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용되는 포장용기의 규격, 기능 등에 따라 물류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생산에서 유통까지 일관된 흐름의 유지 및 물류비 절감의 중요한 요소인 포장용기의 개발 및 사용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화물을 해체 또는 결합하지 않고 그대로 목적지까지 수송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일관수송시스템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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