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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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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권용장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2461 |
과제고유번호 | 1615002219 |
사업명 | 교통체계효율화 |
DB 구축일자 | 2018-02-1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461 |
제1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지난 2001년 발생한 9.11 테러 이후, 미국으로부터 시작된 수입 화물에 대한 보안활동 강화는 전 세계 국가들의 물류보안 규정 확산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물류보안 규정 마련에 앞장서고 있는 미국의 경우, 이미 CSI, 24hour rules, C-TPAT, Safe Port Act 등 다양한 물류보안 강화 프로그램을 제정·시행하고 있으며, EU는 미국의 C-TPAT과 유사한 AEO제도를 입법화 하였다. 한편 아시아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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