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권용장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2463 |
과제고유번호 | 1615002219 |
사업명 | 교통체계효율화 |
DB 구축일자 | 2018-02-1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463 |
제1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최근 국·내외의 산업여건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물류의 개념은 물자의 이동(Physical Distribution)만을 바라본 시각에서 종합적인 물류(Logistics)를 바라보는 시각으로 확대되었다. 이에 따라 세계적으로 물류산업은 점차적으로 전문화, 허브화, 정보화되고 있는 추세이나 국내 물류산업의 현황은 그에 미치지 못하는 실정이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제정·고시한 '기업물류비 산정지침 및 해설서'에 따라 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