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권용장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2464 |
과제고유번호 | 1615002219 |
사업명 | 교통체계효율화 |
DB 구축일자 | 2018-02-1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464 |
제1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세계 경제규모의 급속한 팽창과 더불어 각국의 GDP 대비 물류비의 비율 또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물류비용의 증가폭은 이미 각국의 경제성장률을 넘어서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 물류비의 절감은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문제로 자리매김 하였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물류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물류표준화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이미 여러 나라에서 물류표준화에 대한 다양한 정책 및 계획수립, 기술연구가 동시에 수행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