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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Ajou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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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홍민선 |
참여연구자 | 김범석 , 정동균 , 정장현 , 김흥래 , 김유만 , 정찬구 , 김상태 , 최재평 , 심진아 , 박일건 , 박미현 , 이용문 , 이창근 , 진희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4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2811 |
DB 구축일자 | 2018-02-03 |
키워드 | DAC 기술.저농도 CO2.CO2 흡수.CO2 흡착.인공트리.Direct Air Capture Technology.Low Concentration CO2.CO2 Absorption.CO2 Adsorption.Artificial Tre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811 |
본 연구는 “DAC(Direct Air Capture) 기술을 활용한 도로 CO2 흡수 시설물 개발”로서 흡수·흡착 메카니즘을 통한 도로변 저농도 CO2를 흡수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하고, 현장평가(field monitoring)를 통해 실제 적용가능성을 도출하였음.
또한, 본 연구에서는 국내ㆍ외 인공트리 적용 사례를 통해 DAC 기술을 적용한 1m3/min 규모의 CO2 포집 장치 디자인 설계 및 시제품을 하여 현장적용 성능 시험을 통한 최
Ⅱ. Purpose and Need of Research
○ Carbon dioxide capture from ambient air could address automobile and airplane emissions inaccessible to point source CCS(Carbon capture and storage).
○ Although DAC(direct air capture) technology is still in its infancy, DAC is the one and only method to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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