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김기태 |
참여연구자 | 임영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3223 |
과제고유번호 | 1711047076 |
사업명 |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자동차.시트 프레임.알루미늄.다이캐스팅.강도.automotive.seat frame.aluminum.die casting.strength.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3223 |
개발의 목표
□ 개발 목표
◦ 다이캐스팅용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기술을 활용한 자동차 seat frame 다이캐스팅 기술개발
[기술스펙 (구체적 물성)]
- 인장강도(구체적 내용) : 290MPa 이상(목표)
- 연신율(구체적 내용) : 7% 이상(목표)
[기술이전(건)]
- 수요기업 : 대경제이엠 (구체적 내용) : 1건(목표)
- 기술이전 예상시기 (구체적 내용) : 10월말(목표)
[기술료수입(백만원)] - 기술료 예상금액 (구체적 내용) : 80 (직접비 50% 이상)(목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